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노르웨이] 한국 살기좋은나라 25위.. 1위는 노르웨이

[노르웨이] 한국 살기좋은나라 25위.. 1위는 노르웨이




[노르웨이] 한국 살기좋은나라 25위.. 1위는 노르웨이



한국이 전 세계에서 살기 좋은 나라 25위에 올랐다는데 전 놀랐습니다. 


생각보다 높다는....ㅋ


1위는 어딘가 하니 노르웨이가 뽑혔는데요



살기좋은나라 뽑는 기준으로는


경제, 기업가 정신, 국가 경영·통치능력, 교육, 개인 자유, 보건, 안전·안보, 사회적 자본 등 


8개 분야의 점수를 매겨 살기 좋은 나라 순위를 정한다네요



[노르웨이] 한국 살기좋은나라 25위.. 1위는 노르웨이




한국이 25위라는데 싱가폴이 18위, 일본이 19위, 홍콩이 20위, 대만이 22위로 


아시아중에서는 5번째입니다 


주목할점은 6개분야에서 상위권에 올랐지만 개인자유와 사회적자본에서 중하위권에 머물어


하위권으로 떨어진것이라 합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높은것 아닌가요 ㅋㅋ



노르웨이는 6년연속 1위라고 하네요


이민가려면 노르웨이로 가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