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실버보험] 실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5가지

[실버보험] 실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5가지





실버보험/간병보험



실버보험이란?


노년생활보호를 목적으로 한 보험으로 자식들이 대신 가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효도보험이라고도 합니다. 입원비와 치료비는 물론 부모의 거동이 불편할 때 간병 자금이나 치매에 따른 진단금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버보험의 가입연령은 대개 만 50세 이상에서 만 70세까지이며 일반적으로 80세까지 보장하나 종신의료보험과 간병보험 등 일부 상품의 경우 종신보험까지 보장하는 경우도 있다



간병보험이란?


피보험자가 상해, 질병 등의 사고로 일상생활 장해상태 또는 치매상태로 진단이 확정될 경우 간병 비용을 연금이나 일시금의 형태로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일상생활 장해상태는 보장개시일(90일) 이후에 발생한 재해 또는 질병으로 인해 특별한 보조 기구를 사용해도 생명유지에 필요한 일상생활 기본동작들을 스스로 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하며, 치매상태는 보장개시일(2년) 이후에 치매상태가 되고 이로 인해 중증의 인지기능 장애가 발생한 상태로서 각각 발생시점으로부터 90일 이상 지속돼야 진단이 확정됩니다.




실버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5가지




1. 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가입하세요! 


-젊은 성인과 노년의 성인의 치료기간은 2배수 이상 필요.

-평균수명의 연장으로 보장기간이 긴 상품으로 선택해야 효과적. 

-실버보험은 특히 치매 등과 같이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으므로,장기간의 간병비를 지원하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치료후 생활안정자금까지 감안하세요! 


-질병 및 상해사고에 대한 의료비 외에 약값이나 정기검진비용, 치료자금을 높게 가입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3. 한살이라도 젊을때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민영의료보험, 노후건강보험(간병보험), 장례보험, 무심사보험 등의 순으로 고려,나이가 많은 수록 가입이 안되는 보험이 많고 보험료가 턱 없이 비싸집니다.




4. 사망보장을 넣는 것이 좋으며 사망 시 일시금수령으로 장례비 등에 활용가능합니다.



5. 의료보험수가를 어느정도 감안하여 가입하세요


-보험가입시 진단자금과 수술비 및 입원비는 동일하기에 실비가 지급되는 상품으로 가입 일정한 진단자금의 보험과 실비처리되는 손해보험사의 상품을 보완적으로 가입하세요.




위 내용들을 참고하시고 실버보험 가입에 도움 드리고자 전문가한분 추천해드립니다.



 



무료상담을 통해 전문상담사분께서 많은 보험들중 본인에게 꼭맞는 보험 설계를 도와주실것이며 

미리미리 가입하셔서 미래에 대비하시길 바라겠습니다.